관리 메뉴

FU11M00N

[보안뉴스 한줄요약]싱가포르 가정용 CCTV 해킹 사고! 한국에서도 피해 발생 본문

보안뉴스 읽기

[보안뉴스 한줄요약]싱가포르 가정용 CCTV 해킹 사고! 한국에서도 피해 발생

호IT 2020. 10. 19. 17:54

싱가포르에서 가정용 CCTV 해킹 사고가 발생.

유출된 동영상들은 현재 온라인 성인 사이트들을 통해 유포 및 거래 되는중.

영상물은 1분 이하 부터 20분이 넘는것까지 다양함.

아이들이 놀고 있는 영상과 아이에게 모유를 주는 엄마와 부부 모습들 등 종류도 많음.

영상물들은 전부 이른바 가정용 IP 카메라에서 촬영된 것으로 피해자들이 집을 지키기위해 설치했다함.

이 영상물들을 보다 면밀히 조사한 싱가포르 수사기관은 "IP 카메라 해킹을 전문으로 하는 조직이 사건의 배후에 있는 것으로 보인다" 라고 발표함.

약 3TB의 CCTV해킹 영상물을 보유하고있으며 약 70명의 멤버들이 이것을 공유하고있다고함.

보안 블로거인 그래함 클룰리는 "안전을 위해 카메라를 가정 내에 설치하는 것이 처음에는 어렵지만, 익숙해지면 계속해서 늘려나가는 경향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발견된다" 라며 “안전 카메라를 가정에 설치하는 문제는 보다 진지한 고민을 통해 결정해야 할 것”이라고 권고했다.

 

https://www.boannews.com/media/view.asp?idx=91740

 

싱가포르 가정용 CCTV 해킹 사고! 한국에서도 피해 발생

싱가포르에서 가정용 CCTV 해킹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건으로 유출된 동영상들은 현재 온라인 성인 사이트들을 통해 유포 및 거래되고 있다. 싱가포르의 유력 일간지인 스트레이트타임즈에 의��

www.boannews.com

 

Comments